본문 바로가기
영화

<라라랜드>, 꿈과 열정, 사랑

by 돈없는백수0 2023. 10. 30.

2016년에 개봉한 데이미언 셔젤 감독의 뮤지컬 영화로, 뛰어난 음악성과 영상미, 스토리 전개로 많은 사람들의 호평을 받은 작품이다. 라이언 고슬링과 엠마 스톤의 훌륭한 연기력으로도 주목을 받았고, 이 작품으로 두 배우는 각각 아카데미 여우주연상 수상, 아카데미 남우주연상 후보에 오르는 등의 결과를 만들어 냈다. 둘의 로맨스를 주로 다루지만 둘이 이어지는 결말은 아니기 때문에 오히려 더 애틋한 마음을 남기며 영화가 끝난다.

 

목차

1. 영화 정보

2. 줄거리

3. 출연진

4. 명대사

 

1. 영화 정보

<위플래쉬>로 유명한 데이미언 셔젤 감독의 2016년에 개봉한 미국의 뮤지컬 로맨스 드라마 영화이다. 감독의 연출력과 미학적인 연출로 주목을 받았다. 특히 음악과 춤, 아름다운 색감과 영상미로 가득한 작품으로, 뮤지컬 장르를 사랑하는 관객들에게 많은 인기를 끌었다. 영화는 사랑, 꿈, 성공과 실패, 희망과 이별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루며, 감동적인 이야기와 멋진 음악으로 관객들에게 감동을 전달했다. 개봉 후 국제적으로 큰 성공을 거두었으며,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14개 부문에 노미네이트되어 6개 부문에서 수상하였다.

 

2. 줄거리

미아는 배우를 꿈꾸며 시험과 오디션에 참여하며 파트 타임으로 바리스타 일을 한다. 그러나 성공하지 못하고 좌절하는 일이 많다. 한편, 세바스찬은 재즈 클럽에서 연주하면서 자신의 신념을 지키는 것을 목표로 삼는다. 미아가 계속된 오디션 탈락에 심란한 마음으로 집으로 돌아가던 중 우연히 세바스찬의 피아노 소리를 듣고 가게 안으로 들어간다. 이것이 둘의 첫 만남이다. 세바스찬은 친구에게 사기를 당해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었기 때문에 둘은 통하는 부분이 있었다. 그렇게 둘은 서로의 꿈과 열정을 이야기하며 친해지고, 사랑한다. 어느정도 현실과 타협한 세바스찬은 일거리가 늘어나 바쁘게 지내지만 미아는 여전하다. 삶의 차이가 생겨버린 둘은 갈등을 맞이하고, 둘의 관계는 끝난다. 우연한 계기로 미아는 유명 배우가 되었고, 그 과정에는 세바스찬의 도움이 있었다. 시간이 흐른 뒤, 미아와 세바스찬 모두 자신의 분야에서 성공했고, 둘은 세바스찬의 재즈 카페 '셉스'에서 만난다. 둘의 사랑이 이루어지지는 않았지만, 애틋한 감정을 지니며 미소 짓는다.

3. 출연진

엠마 스톤는 여배우를 꿈꾸는 '미아'역을 맡았다. 엠마 스톤은 이 영화로 아카데미 여우주연상을 수상하였으며, 그녀의 사랑스럽고 감동적인 연기는 많은 찬사를 받았다. 영화 <노트북>으로도 유명한 라이언 고슬링은 재즈 피아니스트 '세바스찬' 역을 맡았다. 라이언 고슬링 역시 이 영화로 아카데미 남우주연상 후보에 올랐으며, 그의 연기와 노래 실력은 높게 평가받았다. 실제로도 성공한 뮤지션인 존 레전드는 성공한 뮤지션 '키이스' 역을 맡았으며, 영화에서 세바스찬에게 재즈의 미래에 대한 새로운 관점을 제시한다.

 

4. 명대사

"How are you gonna be a revolutionary if you're such a traditionalist? You're holding onto the past, but jazz is about the future." 키이스의 팀에 합류하기 위해 첫 연습을 한 후 퓨전 재즈에 충격받은 세바스찬에게 키이스가 한 말이다. 재즈는 미래에 관한 것이니 과거에 집착하지 말라고 말함으로써 세바스찬의 마음을 움직이게 한다. "People love what other people are passionate about." 가끔은 주변을 돌아보며 잊은 것을 돌이켜 보라는 말로, 관객들도 함께 삶을 생각해 보게 했다.

 

< 같이 보면 좋은 글 >

영화 <비긴 어게인> 소개글

 

영화 <비긴 어게인>, 음악으로 통한다

2013년에 개봉한 존 카니 감독의 영화로, 음악성이 뛰어난 OST와 삶의 치유를 주는 것으로 유명하다. 뮤지션들이 살아가는 과정과 음악으로 받는 고난, 치유, 행복들을 보여줌으로써 음악으로 인

divide-infor.com